브라이트라인 웨스트 프로젝트 :
엘에이(Los Angeles)와 라스베이거스를 연결하는 고속철도 프로젝트(브라이트라인 웨스트-Brightline West) 이제 엘에이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 두 시간이면 갈 수 있게 됐습니다. 미국에는 아직까지 시속 300㎞를 넘는 고속열차가 없었는데 이제 이 노선이 개통되면 시속 300㎞가 넘는 미국에서 가장 빠른 철도가 될 것입니다.
-철도업체 브라이트라인 웨스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엘에이 옆 샌버너디노 카운티의 랜초쿠카몽가에서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남쪽까지 이어지는 총 351㎞ 길이의 고속철도 공사가 2024년 4월 22일 (미국시간) 공식적으로 시작됐습니다.
-미국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교통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 중 하나는 엘에이와 라스베이거스를 잇는 고속철도 프로젝트입니다.
-이 철도 노선은 남부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를 연결하며, 두 도시 사이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.
-이로 인해 주요 관광 및 비즈니스 목적지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-엘에이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 갈 수 있는 고속도로는 지금까지 하나밖에 없어서 주말이나 연휴에 교통체증이 매우 심했는데 고속철도가 개통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쉽게 다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-이 노선은 미국 최초의 고속철도로 앞으로 미국 내 고속철도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.
-이 고속열차는 2028년 7월 엘에이에서 열리는 하계 올림픽에 맞춰 개통할 예정입니다.
-따라서 엘에이 올림픽 관람객들이 고속철도를 이용해 2시간 만에 편리하게 두 도시를 오가며 올림픽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.
프로젝트 개요
노선 길이: 약 170마일(약 274킬로미터).
예상 소요 시간: 약 2시간.
주요 정거장: 엘에이 인근과 라스베이거스, 추가 정거장이 세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.
Brightline West의 고속철도 사업은 엘에이와 라스베이거스를 연결하는 미국 최초의 고속철도 프로젝트로 이 노선은 218마일 구간을 운행하며 대부분 I-15 고속도로 중앙 분리대에 건설됩니다.
완전 전기 구동 방식으로 운행되어 배출가스가 없는 친환경 열차를 사용합니다.
최고 시속 200마일(약 320km/h)로 주행할 수 있어 엘에이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 약 2시간 10분이 소요됩니다. 이는 자동차로 4시간 이상 걸리는 것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입니다.
라스베이거스, 애플밸리, 헤스페리아, 랜초 쿠카몽가 등 4개 역에 정차할 예정입니다.
랜초 쿠카몽가 역에서 엘에이 메트로링크와 연계되어 엘에이 시내로의 접근성도 높습니다.
회사 측은 이 고속철의 편도 승객이 하루 3만명, 연간 1천1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며, 요금은 아직 책정되지 않았지만 항공편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이 프로젝트는 미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전체 건설 비용이 120억달러 (약 16조 5천480억 원) 규모로 추진되고 있습니다.
고속열차의 내부 시설
좌석: 고속열차는 편안한 좌석을 제공합니다. 일부 좌석은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.
와이파이: 승객들은 여행 중에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식당 차량: 고속열차에는 식당 차량이 있어 음식과 음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.
화장실: 각 차량에는 화장실이 있어 승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전기 콘센트: 승객들은 노트북, 휴대폰 등을 충전할 수 있는 전기 콘센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시설들은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설계되었으며, 고속열차를 통해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.
경제 및 환경적 영향
경제적 이점:
100억 달러 이상의 경제 효과가 예상됩니다.
10억 달러 이상의 세금 수입이 발생할 것입니다.
3만 5000명 이상의 건설 작업자(1만 명 이상의 조합 현장 작업자 포함) 및 1천 명 이상의 영구적인 직원(900명 이상의 조합 직원 포함)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합니다.
관광 및 비즈니스 여행을 쉽게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.
환경적 이점:
완전 전기식으로 최소한의 탄소 배출을 목표로 합니다.
연간 40만 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.
연간 7억 마일 이상의 차량 이동 감소로 교통체증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.
현재 상태
브라이트라인 웨스트(Brightline West)는 플로리다에서 고속철도 운영에 성공한 민간 회사로 이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.
2024년 4월 22일 첫 공사를 시작해서 2028년 7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향후 전망
프로젝트의 성공은 자금, 환경 승인 및 공공 및 정치적 지지와 같은 다양한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.
2028년 엘에이 하계 올림픽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미국 서부 지역의 교통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.
결론
엘에이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의 고속철도는 여전히 많은 도전과제를 안고 있지만, 그 가능성과 장점은 매우 큽니다.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두 도시 간의 연결성이 대폭 향상되어 경제적, 환경적 이점을 제공할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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